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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묻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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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주문/결제] 비회원도 주문할 수 있나요?
  • 네. 흥정몰(MS몰)​은 비회원으로도 주문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상품을 구매를 누르고, 비회원 주문을 클릭하신다음, 해당사항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주문에 관련된 사항을 모두 입력하시면 됩니다.

    주문/배송조회시에는 주문시 입력한 주문번호비밀번호로 로그인하실 수 있으십니다. 

    단, 비회원 주문일 경우 쿠폰사용, 적립금 및 이벤트 혜택 등은 받으실 수 없습니다.

  • [주문/결제] 주문과 관련된 문자메세지를 받을 수 있나요?
  • 네. 고객님께서 회원가입 시 지정하신 핸드폰번호로 주문완료, 배송처리안내 등 주문과 관련한 문자메세지가 발송되고 있습니다. 

    혹시 주문과 관련된 메세지를 받지 못하셨다면 회원정보에 저장된 정보를 확인하시어 변경해주세요. 

     

  • [주문/결제] 공인인증서가 무엇인가요?
  • 인터넷결제 시 신원을 확인하고, 문서의 위조와 변조, 거래 사실의 부인 방지 등을 목적으로 공인인증기관에서 발행한 사이버 거래용 인감증명서를 의미합니다.

    30만원 이상 신용카드 결제 시, 실시간계좌이체 이용 시 반드시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결제가 가능하므로 가까운 거래은행에 방문하시어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 발급방법 * 

    거래은행 방문하여 인터넷뱅킹 신청 -> 해당 거래은행 홈페이지 접속하여 회원가입 및 인터넷뱅킹 등록 -> 해당 은행 홈페이지 공인인증센터에서 공인인증서를 다운로드 받은 후 저장하여 이용(자세한 발급방법은 해당은행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 [주문/결제] 공인인증서 사용이 안됩니다.
  • 공인인증서 사용이 불가능할 경우 실시간계좌이체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래의 경우를 확인하시어 공인인증서 발급 또는 재발급 부탁드립니다. 

    1. 공인인증서 유효기간 다 되었을 경우 
    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은 1년입니다. 유효기간이 지난 공인인증서는 사용하실 수 없으시니 거래은행 홈페이지에서 해당 인증서를 갱신하신 후 결제하세요. 

    2. 공인인증서가 폐기되어 보이지 않는 경우 
    소지하고 계신 공인인증서가 삭제되어 보이지 않을 경우 거래은행 홈페이지에서 인증서를 새로 발급받으신 후 결제하세요. 

    3. 비밀번호 오류 횟수 초과하셨을 경우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연속으로 3회 이상 틀리실 경우 해당 인증서를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해당 인증서를 폐기하신 후 거래은행 홈페이지에서 새로 발급받으신 후 결제하세요. 

  • [주문/결제] 결제방법을 변경할 수 있나요?
  • 주문/결제하신 후에는 인터넷 상에서 결제방법을 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이 경우에는 기존 주문을 취소한 후 재주문하시거나, 고객센터를 통해 결제방법을 변경하시면 됩니다. 
    고객센터의 Q&A <주문/결제> 상담이나 전화(흥정몰 고객센터)1544-7391으로 

    주문번호와 변경사항 등을 알려주시면 확인후 변경하여 드립니다. 

  • [주문/결제] 온라인 송금시 계좌번호는?
  • 온라인 송금으로 상품을 주문 하셨을 경우, 계좌번호를 발급해 드리고 있으며 이를 가상계좌(전용계좌)라고 합니다. 

    전용계좌는 은행별 로 최초 1회 부여하며, 그 이후에는 고객님께 부여된 전용 계좌로 계속 입금 가능합니다. 
    기존의 1회성 계좌 부여 방식의 불편함을 개선한 전용계좌는 동일한 계좌로 안전하게 입금하실 수 있습니다. 
    주문완료후 SMS로 주문번호,입금은행 및 전용계좌번호가 안내 발송됩니다. 

    <과오납체크> 
    중복이나 착오 입금을 막기 위해 주문금액과 1원까지 정확한 금액을 입금하였을 경우에만 결제가 진행됩니다. 오류 메세지 발생 시 SMS에 안내되는 입금금액이나 결제 페이지상 미 입금액 확인을 통하여 정확한 금액을 입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주문건 당 1회의 입금 처리가 원칙이나 동일 은행으로 2건 이상의 주문이 있을 경우 총 합계금액으로 입금 가능합니다) 

    *동일금액으로 여러 주문건이 존재하고 한주문건에 대한 입금만을 하시게되면 가장 최근에 주문한 주문건이 입금확인이 됩니다. 
    예) 1월8일 주문번호:1234 금액:10,000원 
    1월9일 주문번호:1235 금액:10,000원 
    의 2건의 주문건중 입금을 10,000을 하시게 되면 1월9일 주문번호:1235 주문건이 입금확인됩니다. 

    <온라인(무통장) 송금>으로 결제하신 상품의 경우, 주문접수일로부터 10일 이내에 상품금액을 송금해주셔야 합니다. 
    이 기간내에 송금되지 되지 않은 주문은 자동으로 주문이 취소됩니다. 

    <고객전용계좌 발급가능 은행 및 입금 불가시간> 
    기업: 23:30 - 익일 01:00 국민: 23:30 - 익일 01:00 농협: 23:30 - 익일 01:20 
    하나: 23:30 - 익일 00:10 우리: 23:30 - 익일 08:00 신한: 23:30 - 익일 00:10 
    우체국: 23:30 - 익일 05:30

     

  • [주문/결제] 온라인 송금시 수수료를 내야 합니까?
  •  

    일반적인 당행이체의 경우 이체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타행으로 송금시는 송금 수수료가 청구되며, 이 수수료는 회원님께서 직접 부담하셔야 합니다.

     

    단, <ATM기기/은행창구에서 가상계좌로 계좌이체 시 제약사항>에 대해서 유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은행 정책에 따라 창구 입금 시 당행 이체라도 이체 수수료가 발생 될 수 있으며, 은행 ATM 기기에 따라 원단위 입금이 불가한 경우 과오납 체크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하게 됩니다.

    따라서, 가급적 <인터넷송금>을 이용하시는 것이 고객님께 유리합니다. 

     

  • [주문/결제] 실시간계좌이체 결제가 잘 안돼요.
  •  

    은행마다 실시간계좌이체 이용 가능한 시간이 있습니다. 

    은행별 이용 가능 시간을 확인하세요. 
    또한 실시간계좌이체 이용을 위해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1. 공인인증서가 검색되지 않을 경우 
    해당 은행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를 재발급받거나 공인인증서가 저장되어 있는 폴더 확인 
    - 윈도우 XP : C:\Program Files\NPKI 
    - 윈도우 7,8 : C:\Users\UpdatusUser\AppData\LocalLow\NPKI 
    (AppData 폴더가 보이지 않을 경우 내컴퓨터 탐색이 왼쪽 상단에 있는 "구성" 클릭 -> 폴더 및 검색 옵션 -> 보기탭 선택 -> "숨김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 항목 체크 하시면 해당 폴더가 보입니다) 

    2. 보안카드/OTP 일련번호 입력 

    : 보안카드나 OTP 일련번호 자릿수와 상관없이 뒤 4자리 입력 

     

  • [주문/결제] 결제는 되었다고 하는데 주문내역을 확인할 수가 없어요.
  • 결제완료 SMS(문자메세지)는 받았는데 마이룸>주문배송페이지에서 주문내역이 확인되지 않으실 경우 

    흥정몰(MS몰) 고객센터(1544-7391)로 문의하세요. 

  • [주문/결제] 신용카드 결제 시 오류가 납니다.
  • 아래의 경우를 확인해주세요. 


    ======================================================================================== 

    * 비밀번호, CVC값 
    : 신용카드번호, 비밀번호나 유효기간, CVC 등의 정보를 정확히 다시 한번 확인하신 후 결제 시도하세요. 

    * 할부개월수 
    : 체크카드나 기프트 카드의 경우 일시불만 결제 가능하므로 할부결제가 선택되었는지 확인하세요. 

    * 포인트결제 
    : 법인카드나 현대카드 등 포인트사용 결제 시, "비 제휴카드" 라고 나오면서 결제가 되지 않을땐 
    포인트로 결제금액 모두를 결제할 수 없을 경우이므로 포인트 사용안함으로 선택 후 결제 시도하세요. 

    * 승인실패 
    : 카드정보 오입력, 결제카드 자체적인 문제 등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사용하고자 하시는 카드의 한도가 초과되거나 중지되어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각 해당 카드사로 문의하세요. 

    ======================================================================================== 

     

     

  • [주문/결제] 실시간계좌이체시 공인인증서가 뜨지않아요.
  • 보안프로그램을 재설치 해야 합니다. 


    제어판에서 공인인증서 프로그램을 삭제한 후, 다시 설치바랍니다. 

    1) 시작 > 설정 > 제어판 > 프로그램변경/삭제 
    2) 프로그램 변경/삭제 > 공인인증서 삭제 

    3) 실시간계좌이체 결제 시도시 자동설치  

  • [주문/결제] 카카오페이란 무엇인가요?
  •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 APP에서 신용카드 결제 정보를 최초 한번만 등록하여 간편하게 비밀번호만 입력하여 결제하실 수 있는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입니다 



    <카카오페이 설치 및 카드설정 안내> 
    1. 카카오톡 앱 설치(구글 Play,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카카오톡"검색하여 설치) 
    2. 앱 실행후 회원정보 입력, 약관동의, 사용자 인증을 거쳐 회원가입 진행 
    3. 카카오톡에서 카카오페이 가입 및 카드 등록/인증 진행 
    4. 결제 시 이용할 비밀번호 6~12자리 설정 
    ※30만원 이상 결제시는 고액 결제 비밀번호를 따로 등록하여 사용하여야 합니다. 
    5. 보유한 신용카드를 카카오톡 앱에 등록 / 주로 이용할 기본 결제수단으로 설정 
      카드사 선택 > 신용카드 약관동의 > 카드정보 입력(카드번호, 유효기간 등) > 카드 등록완료 


    <카카오페이 결제안내> 
    1. 결제페이지에서 카카오페이(간편결제) 선택 
    2. 카카오톡 로그인(카카오톡 비밀번호 설정된 경우만 노출) 
    3. 결제내역 확인 
      (이때 결제는 설정된 기본결제수단으로 셋팅됩니다. 
       결제수단을 변경하고 싶으시면 카드선택 목록에서 등록되어 있는 다른카드로 결제수단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4. 결제 비밀번호 입력 
    5. 결제완료 확인 
    6. 모바일 교보문고로 돌아와 결제 최종 확인 
    7. 결제완료 


    <카카오페이 카드등록 안내> 
    - 카카오페이로 이용하실 카드등록은 카카오톡에서 등록 가능합니다 
    - 신규 카드 등록 메뉴 경로:카카오톡 더보기 > 카카오페이 > 설정 > 비번입력 > 카드관리 > 신규 카드 추가 


    <카카오페이 결제 후, 주문 취소 안내> 

    - 마이룸>주문/배송 내역 상세페이지에서 주문취소 하실 수 있습니다. 

  • [주문/결제] 무통장 입금시 유의사항
  • 아래와 같은 경우 ATM 기계에서 가상계좌 입금이 불가능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은행 창구를 이용하시거나 인터넷 뱅킹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1. 국민은행
    - ATM기에서 통장 넣고 가상계좌로 이체 불가
    - 국민은행 자동화기기에서 제휴카드(가상계좌가 연결된 카드: ex)증권사연계카드)를 이용하여 가상계좌로 이체 불가
    (단, 타은행에서 제휴카드를 가지고 가상계좌로의 이체는 가능함)
    - 국민은행 현금카드로 타행 CD기에서 가상계좌로 이체 불가 (단,국민은행 현금카드로 국민은행 자동화기기에서 가상계좌로 이체 가능함)
    - ATM기에서 현금으로 가상계좌로의 입금 불가
    - 가상계좌로의 자동이체 및 인터넷 예약이체 불가(당행)
    - 프리미엄뱅킹에서 대량이체시 이체 불가(연계계좌이체 화면에서 이체 가능)
    - 무매체 이체 가능 고객 중 가상계좌로의 무매체 이체 불가

     

     

    2. 우리은행
    - 우리은행 및 타행 자동화기기에서 제휴카드를 이용하여 가상계좌로 이체 불가
    - 가상계좌로의 자동이체 및 인터넷 예약이체 불가(당.타행)

     

     

    3. 우체국
    - ATM기에서 현금으로 가상계좌로의 입금불가
    - 가상계좌로의 자동이체 및 인터넷 예약이체 불가(당.타행)

     

     

    4.농협
    - ATM기에서 현금으로 가상계좌로의 입금불가
    - 농협 및 타행 자동화기기에서 제휴카드를 이용하여 가상계좌로 이체 불가
    - 가상계좌로의 자동이체 및 인터넷 예약이체 불가(당.타행)

     

     

    5. 신한은행
    - ATM기에서 현금으로 가상계좌로 입금할 경우 금액 체크하는 기관 입금 불가
    (수취조회시 신한은행에서 금액을 ‘0’ 으로 올림)
    - 신한은행 및 타행 자동화기기에서 제휴카드를 이용하여 가상계좌로 이체 불가

     

     

    6. 하나은행
    - 무매체 이체가능 고객중 가상계좌로의 무매체 이체 불가
    - 하나은행 및 타행 자동화기기에서 제휴카드를 이용하여 가상계좌로 이체 불가
    - 가상계좌로의 자동이체 및 인터넷 예약이체 불가(당.타행)

     

     

    7. SC제일은행
    - ATM기에서 현금으로 가상계좌로의 입금 불가
    - 제일은행 및 타행 자동화기기에서 제휴카드를 이용하여 가상계좌로 이체 불가
    - 가상계좌로의 자동이체 및 인터넷 예약이체 불가(당.타행)

     

     

    8. 기업은행
    - 기업은행 및 타행 자동화기기에서 제휴카드를 이용하여 가상계좌로 이체 불가

     

     

    9. 부산은행
    - ATM기에서 현금으로 가상계좌로의 입금 불가
    - 부산은행 및 타행 자동화기기에서 제휴카드를 이용하여 가상계좌로 이체 불가 

    - 가상계좌로의 자동이체 및 인터넷 예약이체 불가(당.타행) 

  • [주문/결제]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한가요?
  • 1) 현금영수증은 상품을 주문하시고 무통장입금, 실시간계좌이체와 같은 결제 수단으로 결제를 하실 경우,
    결제창에서 휴대폰 번호 입력을 통해 간단하게 현금영수증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 발행여부에 항상 발행으로 먼저 체크가 되어 있으니 발급을 원하시는 휴대폰 번호만 입력해 
    주시면 해당 번호로 현금영수증이 발행됩니다.


    현금영수증은 1원이상 현금 구매시 발급이 가능하며, 구매대금 입급확인일 다음날 발급됩니다.

    또한 현금영수증은 결제 당일에만 신청하실 수 있으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현금영수증 홈페이지 : http://www.taxsave.go.kr



    [※ 관계법령 ※]
    현금영수증은 부가가치세법 9조 2항에 의거하여 재화 또는 용역의 대가를 현금으로 받는 시점에,
    부가가치세법 16조에 의거 재화 또는 용역을 공급받는 자가 제시한 인증수단(핸드폰번호 등)으로 발급할 수 있습니다.

     

  • [주문/결제] 결제수단은 어떤 것이 있나요?
  • 신용카드, 가상계좌(무통장입금), 실시간 계좌 이체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유한 MS하우징 적립금(포인트) 또는 흥정몰(MS몰) 적립금(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결제 및 전화 결제는 이루어지지 않고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고객센터 통화량이 많을 땐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070-4012-4655
상담 : 오전10시~오후06시 (토요일,공휴일 휴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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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명 : 신한은행 / 예금주 : 주식회사 마이스페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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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흥정몰 리뉴얼 안내2021-08-18
[공지] 설명절 관련 흥정몰 주문마감안내 및 배송안내 (1/30~)2019-01-28
[점검완료] 흥정몰 흥정거래시스템 제한 안내2019-01-16
[점검완료] 시스템 점검으로 인한 결제 제한 안내2019-0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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